대충 3일동안 네덕들 피꺼솟 반응들 살펴보니 OUTSIDE


반대측의 별 갖가지 헛소리들 다 가지치기하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에 포커스를 맞춰서 순위 잡으면

1위 - 티스토리, 이글루스 등 다른 블로그 서비스로 이전하겠다
네이버에서허벌나게치욕받고이글루스로옵니다네이버를살

2위 - 그대로 내죶대로 하면서 반대운동 하겠다. 나는 엄연한 자유침해에 대항하겠다

---(여기까지가 대다수)---

3위 - 납득이 가고 형평성이 맞는 기준을 제시하면 규제에 따르겠다 (극소수)





1위와 2위에 해당하는 반응들이 대부분이고 그냥 어떻게해서든 지금까지 성인게임 포스팅하던걸 그대로 

유지하겠다는 입장이며, 1위2위3위 포함해 모든 반응들을 다 통틀어서 기본 전제로 깔고 들어가는 것이



"(미성년자인) 나는 불법적으로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을 


구해서 플레이하는걸 관둘 생각이 전혀 없다"



이거고, 이러면서 여기에 따라붙는 말들이란게

"아이고, 게임프로그래머가 꿈인 애들 어쩌라고 네이버가 미쳐가지고..."

"게임산업 규제하더니 이제 게임블로그도 규제하냐? 여가부 후장 그렇게 핥고싶나"

"이것도 게임중독법과 같은 맥락입니다 여러분! 외국으로 뜨든가 혁명을 일으켜야 합니다!"

"네이버 게임 블로거, 이렇게 망하는가! 어떻게 이런식으로 청소년의 꿈과 희망과 자유를!"

이런 식으로 한국 게임계의 장래를 걱정하는 발기찬 청소년의 모습으로 자신을 꾸미고 있다는것.










아, 이것이 젊음인가.

나도 어느새 나이가 들었는지 이런 젊음을 도무지 이해하지 못하겠구나.

덧글

  • 怪人 2013/11/24 11:48 # 답글

    소중한 휴식 시간을 공유하는 즐거움을 방해하지 마라 ?
  • Arcadia 2013/11/24 12:09 # 답글

    두통...
  • 크레이토스 2013/11/24 12:29 # 답글

    할거면 혼자 즐겨 제발...
  • 리히터N 2013/11/24 12:35 # 답글

    젊으 친구들으 생각조차 이해하지 못하다니!
    아! 내가 꼰대다!
  • 아침북녘 2013/11/24 12:39 # 답글

    뭐.. 아직 세상 물정을 모른다는 거죠...
    마치 19금 비디오 리뷰 할려고 렌탈가게 가서 주인아저씨랑 싸우는 꼴같네요.
  • 청록람 2013/11/24 14:36 # 답글

    19세 미만이 19세 게임 버젓이하는게 문제라는 생각은 안하는 걸까요... -_- 이해불능

    여튼 이제 티스토리와 이글루스에 대량으로 유입인구 생기면 또다시 대혼돈이 불어올듯
  • 시즈크 2013/11/24 17:30 #

    그게 지금 네이버의 어린 게이머들이 가지고 있는 퀄리티입니다.
    불법을 당연한 권리로 여기고 대놓고 자랑하는걸 진짜 자랑인줄 아는.
  • 눈물의여뫙 2013/11/24 15:02 # 답글

    나이 먹기 전부터 19금 보고도 별거 아니란 생각이 들어서 그런지(GTA나 그런 건 뭐 그냥 애들 장난 수준인 게임이라고 생각해서 말할 것도 없고. 사실 뭐가 그리 중요하다고 규제를 하겠다는건지 이해가 안 됨. 그렇다고 딱히 제 정신연령이 높고 성숙해서 그걸 감당 가능했던 것도 아니었던 것 같은데.) 왜 저러는지 이해는 되네요.

    쟤네들 입장에선 원래부터 아무 문제도 없었던 걸 외부에서 규제하겠다고 칼 들이댄 입장이니 거의 필사적으로 앞뒤 안 돌아보고 드립부터 내지를 수밖에 없는데. 이 나라바닥이 지나치게 그런 규제 부분에서 엄격한 것도 사실이기도 하니 개인적으로 안타깝습니다.
  • 험험 2013/11/25 11:12 # 삭제

    근데, gta같은 건 어차피 해외도 애들한텐 규제하는지라;; 일련의 사건(?)들을 정리해보면 일단 네이버가 문제삼는 건 '청소년 블로거가 성인게임을 포스팅했다'이고 여기에 '청소년이 자신에게 허용되지 않은 것을 즐기고 이를 공개했다' 라는 전제가 붙고 이를 업체 자체적으로 규제하려 든다면 나름 당위성은 성립되거든요. 다만 이미 연령제한없이 공개된 성인등급게임의 정보(리뷰나 동영상)를 스크랩, 인용하여 포스팅 한것도 '청소년 블로거가 성인게임을 포스팅했다'라는 이유로 규제할 수 있는 근거가 될 수도 있어서 규제에 대해서 조금 세심한 접근이 필요한건 사실입니다.
  • 험험 2013/11/25 11:26 # 삭제

    그리고 쟤들 입장에선 아주 쉬운 선택지가 있습니다. 그냥 자신의 연령이 들어나지 않게 새로 아이디를 파고 포스팅하면 되거든요; 어차피 네이버 조치가 일일이 가입 연령확인하고 블로그 일일이 조사해서 그랬던게 아니라 블로그에 들어난 나이등으로 외부에서 신고를 하여 이에 호응한 거거든요.아직까지 '성인등급게임을 연령제한 없이 공개한게 문제' 라는 식으로 접근 한건 아닌지라 게임자체에 대한 포스팅(리뷰,프리뷰등등)을 막은 건 아니니 정보공개와 공유의 자유 자체가 막힌 건 아니니까요.

    에초에 해당 부분까지 건들면 네이버부터 할 말이 없거든요; 자신들 영화소개페이지에 성인등급영화 프리뷰및 그 아래 각종 리뷰글 연계 글에 어떠한 연령인증(혹은 로그인 요구) 확인 장치가 없고 그 밖에 성인등급판정 받은 게임 홈페이지에도 연령제한 없이 열람이 가능한데 개인 블로그엔 강한 잣대를 들이밀면 안되겠죠. 이게 가능한게 컨텐츠 자체의 등급제한과는 별개로 해당 컨텐츠 자체를 제공하는게 아닌이상 리뷰나 소개글은 별개의 표현물로 취급되어 해당 정보안에서 청소년유해성을 따져야 하거든요.
  • 셸먼 2013/11/24 15:21 # 답글

    하긴 AAA급 게임들은 대다수가 최소 15세에 기본 18세 찍고 나오니.
  • 험험 2013/11/25 10:50 # 삭제 답글

    그래도 3번의 경우가 아에 없는 건 아니군요. 그리고 저 나이때 성인영역을 즐기고 싶은 욕구가 있는 것도 사실이고, 관련주제의 얘기를 타인과 공유하고 싶은 욕구가 있는 것도 당연한지라 기본 전제 자체를 바꾸라는 건 불가능하다고 봐야죠. 그렇게 따지면 포르노라는 영역 자체가 성인의 영역이란 점 외에, 우리나라에서 아에 '불법'인데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잖습니까. 너 포르노 불법인데 왜 봄? 해봤자.. 안통하는거죠. 같은 겁니죠. 굳이 말하자면 즐기고 싶으면 즐기되, 불법이고 제한컨텐츠 물이니 들키지 말고 조용히 즐기라는게 맞겠죠. 어른(부모님도 포함)이라는 감시자, 관리자 입장에선

    "나도 니나이때 그래서 안다. 몰래 몰래 술도 마시고 담배도 피고, 야동도 보고, 성인게임도 할 수 있지.근데, 그럴 순 있는데 걸리지만 마라."

    이런 심정? 거기다 네이버 조치만 해도 비공개로 돌리면 괜찮다 라는 라는 선택지도 붙는 걸 보면 이런 입장을 취하고 있는 듯 보이고 말이죠. 아니면 아에 연령이 들어나지 않게 새로운 게임 블로그를 만든다던가. 말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